SublimeText3 플러그인

2018. 5. 6. 02:00개발로그/DevTools

sublimeText3의 플러그인을 설치해보자



1.Package Control:Install Package를 설치한다


Ctrl+P를 눌러 나오는 콘솔 창에서 Package Control:Install Package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설치된다.

Package Control:Install Package

그 후 다시 Ctrl+P 를 누르고 들어가 Package Control:Install Package 를 선택한 다음 진행한다.


1. Emmet

Emmet 설치

코딩을 편하게 도와주는 젠코딩 플러그인이다. 사용법


3. IMESupport ( 한글 입력을 할 때 한글자씩 늦게 보이는 현상을 완화시켜준다. Only Window )


4. ConvertToUTF8 ( 서브라임 텍스트는 euc-kr 을 지원하지 않는데, 이 플러그인을 깔고 File - Set File Encoding To 에서 EUC-KR을 선택하면 된다. )
- Linux, MacOS X 에서는 Codecs33 도 같이 설치해야 제대로 작동한다.


5. BracketHighlighter ( 태그의 처음과 끝을 하이라이트 시켜서 코드 가독성을 높여준다. )


6. SideBarEnhancements ( 사이드바의 기능을 확장시켜준다. 상대경로로 브라우저 오픈기능을 설정할 수 있어서 매우 유용하다. Only ST3)


7. AdvancedNewFile ( 단축키로 원하는 경로에 파일을 생성해준다. lorem\test.html 식으로 입력하면 한번에 생성되고 폴더가 없으면 생성된다. )


8. JQuery ( JQuery 자동완성 기능이 추가된다. )


9. CSS Format ( css 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정렬시켜준다. )


10. CSScomb ( css 의 속성 순서를 원하는 순서로 변경시켜준다. CSSFormat 과 같은 기능도 있다. )


11. View in Browser ( 브라우저 오픈 기능의 원조 플러그인이다. chrome, firefox, safari, IE 등 여러 브라우저로 오픈 가능하고 상대 경로도 가능한듯하다. )


12. Material Theme ( Material Theme 추천 테마 패키지 Only ST3)


13. live reload ( 에디터에서 저장을 하면, 브라우저로 창을 옮기지 않아도 새로고침이 된다. Only ST3)
크롬 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 필요


14. LiveStyle ( 개발자도구를 열어놓고 수정을 하면 css에 바로 수정이 된다. 반대도 가능하다. )
- emmet livestyle 이란 프로그램과 크롬 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이 필요


15. SyncedSideBar ( 현재 포커스된 파일의 위치를 사이드바를 통해 바로바로 포커스를 맞춰준다. 현재 열려 있는 사이드 바 위치가 다른 곳이라도 파일이 어떤 위치에 있는지 포커스를 해줌으로서 알려주는 편리한 기능 )
패키지 기본 설정에서 reveal-on-activate 값으로 기능을 on/off 가능하다.

'개발로그 > DevTool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개발도구-[#Carbon] 코드 시각화  (0) 2019.10.07
STS 스프링 프레임워크  (0) 2018.05.28
SublimeText3  (0) 2018.05.0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