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ML

2018. 5. 11. 14:38클라이언트/HTML

 

 

HTML

 

 

 

( HyperText Markup Language )

 

텍스트와 그래픽을 웹 상에 표현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마크업 언어입니다.

정적이며 다양한 기능을 가진 도구이고 다른 효율적인 도구들과 같이 사용됩니다.

ex) css, JavaScript 등

 

HTML의 기본적인 구조는 이렇습니다.

 

1
2
3
4
5
6
7
8
9
10
<!DOCTYPE html>
<html>
<head>
    <meta charset="UTF-8">
    <title>Document</title>
</head>
<body>
    Hello World
</body>
</html>
cs

 

 

 HTML은 이 소스 코드에서 보이는 부등호 '<>'속에 표현되어 있는 것들을 'tag'라고 부르는데 이 <tag>에 따라 웹 페이지에 표현되는 방법을

HTML이라는 언어에서 미리 준비해두고 우리는 그것을 사용하는 것에서부터 이 언어에 접근합니다.

 

사용법은 이렇다 <tag>내용</tag> 앞의 <tag>는 태그를 여는 역할을 한다. 여기서부터 이 태그가 시작합니다.

그리고</tag>로 태그가 닫힌다. // 닫는 태그가 없는 경우도 있다.

 

위에 표현된 태그는 기본적으로 html의 구성을 하는 태그들이며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<!DOCTYPE html> : DTD(Document Type Definition) 언어이다 // 차후에 DTD를 정리하는 포스트를 작성할것

 

<html> : html 언어의 시작과 끝을 알리는 Tag이고, DTD를 제외한 문서의 전체를 감싸는 태그입니다.

 

<head> : 문서의 메타데이터 집합'입니다. 메타데이터라는 것은 웹 페이지에 직접적으로 보이지 않는 정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.

본문에서 <meta> 태그와 <title> 태그와 이와 같은 메타데이터에 속합니다.

 

<body> : 문서의 본문을 의미하는 Tag입니다. Hello World와 같은 정보들을 웹 페이지에 직접적으로 보이게 합니다.

 

Tag는 소문자로 적는것이 좋고 속성명은 "큰따옴표" 로 적는것이 좋다고 합니다.

 

 

 

'클라이언트 > HTM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HEAD  (0) 2018.05.11